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원영 다이어트 플라잉 요가

by 허브향또자2 2024. 6. 20.
반응형

이제 여름이 시작되는 계절이 다가오니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시게 되지 않으셨나요? 이것저것 너무나 많은 다이어트 방법이 많아서 고민이시라면 지금 대세 아이브의 장원영 다이어트를 따라해 보심도 좋을 거 같아 소개해 드립니다.

데뷔 후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er LIKE)'까지 연타석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대표 걸그룹 아이브 멤버인 장원영은 동료 아이들도 부러워하는 황금 비율로 유명합니다.

 

장원영은 173 ㎝의 크 키에 긴 다리를 자랑하는 장원영의 몸매 관리 비법이 세간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장원영의 몸매 관리 비법은 바로바로 해먹을 이용해 천장에 매달려 운동하는 플라잉 요가라고 합니다.

플라잉 요가자세 교정, 근력 강화, 하체 부종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장원영 플라잉 요가 모습
장원영 플라잉 요가 모습

 

쭉쭉 뻗은 팔다리로 여유롭게 해먹을 휘감은 그는 고난도 동작까지 편안하게 소화하는데요. 레깅스 패션에서 엿보이는 군살 하나 없는 매끈한 몸매와 남다른 유연성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원영은 쉬는 시간에도 하려 갈 정도로 필라테스를 즐긴다고 하는데요. 마른 몸매를 유지하는 데는 필라테스가 전부가 아니라고 합니다.

 

운동뿐 아니라,

식단 관리에 진심이라고 밝힌 장원영은 무조건 굶는 게 아니라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머는다고 주로 단백질 위주의 음식을 즐긴다고 합니다!!!

 

최근 빠진 음식은 다름 아닌 스테이크

하루에 한 끼를 먹더라도 단백질이 풍부한 스테이크를 먹는다고 하니 철저한 관리가 지금의 몸매를 만들어 준거 같네요.

 

스테이크 다이어트란?

스테이크 다이어트는 쇠고기 스테이크를 먹고 감량이나 사이즈 다운을 목표로 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쇠고기는 고단백질 저당질 식품이므로 근육 증강을 통한 기초 대사 향상과 당질 제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테이크를 먹는 만큼 당질이 많은 백미와 빵 섭취량을 억제함으로써 더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쇠고기에는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는 L-카르니틴이라고 불리는 영양소도 포함되어 있어 운동과 병행하면 더욱 다이어트 성공이 쉬워질 것입니다.

 

살코기가 다이어트에 최적

스테이크 다이어트에 사용하는 쇠고기는 비계가 적은 살코기를 추천하며, 지방질 많은 부위는 열량이 높고 과잉 섭취할 경우 비만의 원인이 되어 버립니다.

 

스테이크 다이어트의 효과

지방 연소를 촉진시키는 쇠고기에는 L-카르니틴이라고 불리는 아미노산의 일종이 포함됩니다. L-카르니틴 지질 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이 있어 스테이크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또 하나, 저녁식사 습관입니다.

장원영의 식사 습관이 실제로 그런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천천히 느리게 먹는 저녁 식사가 다이어트를 포함한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팩트입니다.

 

1. 포만감 상승

느긋하게 식사를 하면 자연스럽게 씹는 횟수가 늘어나게 된다. 저작 운동으로 인해 히스타민 신경계가 활성화되며 포만감이 쉽게 느껴집니다.

먹는 속도와 비만의 상관관계는 여러 연구를 통해 증명된 바 있는데, 대체로 천천히 먹는 사람이 빠르게 먹는 사람에 비해 2배 이상 비만도가 았다고 합니다.

호르몬적으로도 그런데, 음식을 섭취하며 위벽이 팽팽해지고 포만감 호르몬인 렙틴이 분비되기까지는 최소 20분이 소요되므로 그보다 천천히 음식을 먹는 게 도움이 됩니다.

 

2. 소화에 도움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 먹으면 위의 부담을 덜어준다. 저작 활동이 활발해지면 침과 그 안의 아밀레이스 효소가 더 많이 분비되며 전분을 빠르게 당분으로 분해합니다.

또, 자잘한 조각으로 나뉜 음식물은 위장관으로 넘어가서도 더 쉽게 분해되며, 씹는 행위 자체도 위장의 소화효소 분비를 촉진합니다. 음식이 위장에 머무르는 시간이 짧아질수록 위장 질환에 걸릴 위험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3. 폭식의 굴레 탈출

반대로 음식을 빠르게 먹으면 아무리 많이 먹어도 포만중추가 작용하지 않아서 필요한 양보다 더 먹게 되고 소화불량 등을 겪기도 쉽다. 그러면 불쾌한 통증과 배부름을 느끼며, 특히 다이어터라면 ‘식단을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 에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스트레스는 교감 신경계를 자극하여 인슐린을 증가하게 만드는데, 인슐린과 코르티솔 농도가 증가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와 이로 인해 다시 폭식을 부르는 굴레로 빠지게 된다.

 

다이어트와 관계없이도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습관은 혈당 조절, 뇌 건강 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TV나 스마트폰을 보며 식사하면 씹고 먹기에 집중하기 어려워지므로 오로지 음식의 맛과 식감을 즐기며 천천히 식사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는 건 어떨까요?

 

꾸준하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다보면 건강한 몸매를 갖게 될 그 날을 위해 열심히 합시다. 다음에는 플라잉 요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반응형